
조직 문화 활성화 교육 1차수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대한경제=정석한 기자]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조직 문화 활성화 교육을 이달 29일까지 충남 당진에 소재한 파인스톤CC 리조트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올 초 ‘통합 그리고 새로운 도약’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뉴 밸류 크리에이션(New Value Creation)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소통’을 주제로 조직을 발전시키는 제도와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 전 설문조사를 통해 회사와 개인의 성장성, 근로 조건, 기업 문화 등에 대한 현 상태를 진단한다. 본 교육에서는 본사, 현장, 부서간, 직급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의 세부내용으로는 △새로운 도약을 통해 함께 만드는 긍정 미래 △Back to the Basic(직장예절&남 탓하지 않기) △열린 소통 cafe △통합 구성원으로서 원펌 마인드 함양 △세대 공감 (세대 간 소통 활성화) 등이 구성됐다. 이번 교육과정에 직원들과 함께 참여한 동양건설산업 박광태 대표이사는 “상호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의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며 “이번 조직 문화 활성화 교육을 통해 세대ㆍ부서 간의 소통을 활성화해 수평적이고 유연한 회사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상호 협업을 통해 주택 사업에서 큰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이번 양사 합동 교육은 차수별로 14차수에 걸쳐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출처 : e대한경제(https://www.dnews.co.kr) 동양건설산업ㆍ라인건설, 전 임직원 대상 ‘조직 문화 활성화 교육’ 진행 - e대한경제 (d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