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마크는 동양건설산업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각표현물로서 CIS(Corporate Identity Standards)의 핵심적인 기본요소이다. 심볼마크의 형태나 색상 등을 변형하면 기업의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사용상 세심한 주의를 요구한다. 사용시 심볼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하여 메뉴얼 CD-Rom에 수록된 원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출력방식을 원칙으로 하나, 특수한 경우 또는 크기 등의 문제로 불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에 제시된 그리드 시스템에 준하여 정확하게 재현하여야 한다.
심볼마크는 배경색과 명도에 따른 대비가 클수록 선명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바람직한 배경 색상의 활용은 백색 배경에 심볼마크를 지정색으로 표현하는 것이며, 백색이 아닌 다른 색상의 배경에 적용 할 경우 아래 예시에 따른다.
※ 표현할 배경색이 Black 50%보다 밝은 경우 양화(Black)를 사용하고 Black 50%보다 어두울 경우 음화(White)를 사용
시그니처는 CI의 핵심인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아래 상하, 좌우로 조합한 것을 말하며,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서 적용공간 레아아웃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심볼과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본 항에 예시된 시그니처를 활용하도록 한다. 사용시 로고의 번형을 방지하기 위하여 메뉴얼 CD-Rom에 수록된 원고 데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출력방식을 원칙으로 하나, 특수한 경우 또는 크기 등의 문제로 불가능할 경우에 한하여 아래에 제시된 비율규정을 정확하게 맞추어 제작 하도록 한다.
브랜드마크는 형태와 비례,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명하게 표현되어야 하며, 규정된 형태의 비례, 색상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사용시 브랜드마크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하여 메뉴얼 CD-Rom에 수록된 원고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출력 방식을 원칙으로 하나, 시스템에 준하여 정확하게 재현하도록 한다. 브랜드마크 고유의 이미지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마크 사용시 일정한 공간을 Clear Space로 확보하여 적용하도록 한다.
브랜드마크의 색상은 지정된 색상을 정확하게 적용하여야 한다. 브랜드마크의 색상재현은 별색사용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상 4원색으로 인쇄하여야 할 경우에는 지정된 원색 규정에 의해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한다. 지정컬러는 표현하기 어려운 경우나 고급감의 극대화 등 특별한 효과가 필요한 경우 아래의 제시된 색상을 활용할 수 있다. 보조컬러는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할 수 있다.
브랜드마크는 배경색과 명도에 따라 대비가 클수록 선명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바람직한 배경색상의 활용은 백색 배경에 브랜드마크를 지정색으로 표현하는 것이며, 백색이 아닌 다른 색상의 배경에 적용할 경우, 아래의 색상기준에 맞추어 정확하게 적용하도록 한다.
광고 또는 다양한 매체에 브랜드마크를 사용할 경우 기업명과의 조합형 또는 인터넷 주소와의 조합형은 아래의 시그니처 규정에 준수하여 정확하게 사용하도록 한다. 사용시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메뉴얼 CD-Rom에 수록된 원고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출력 방식으로 재현하도록 한다.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시그니처 주변에 다른 디자인 요소를 가능한 배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특수한 경우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일정한 공간을 Clear Space로 확보하여 적용하도록 한다.